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전태일 50주기 공식 홍보 영상 “청년노동자들의 삶과 꿈” 공개. 이 시대 청년 노동자들의 일상과 꿈 담아. ‘일상에 함께하며 꿈 응원하는 것이 전태일 정신’ 메시지

보도자료

by 전태일50주기행사위 2020. 7. 28. 15:28

본문

전태일 50주기 공식 홍보 영상 청년노동자들의 삶과 꿈공개

이 시대 청년 노동자들의 일상과 꿈 담아

일상에 함께하며 꿈 응원하는 것이 전태일 정신메시지

 

 

아름다운청년전태일50주기범국민행사위원회(전태일50주기행사위)는 오늘 전태일50주기행사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전태일티비를 통해 전태일 50주기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홍보 영상에는 배달, 타투, 정보통신, 보건, 금속(수리), 예술 등 6명의 청년노동자가 등장한다.

이들은 다쳐도 산재처리가 되지 않아 치료비를 노동자가 부담해야 하고(배달노동자), 불법이 되어 노동권이 위협받고(타투노동자), 포괄임금제를 강요받고(정보통신노동자), 3교대로 제대로 쉬지도 못하며(보건노동자), 비정규직으로 입사해 힘든 시간을 겪고 죽거나 다칠 위험이 항상 있고(엘리베이터 수리노동자), 최저임금도 못받는데 코로나19로 그나마 일거리가 끊긴(예술노동자) 청년 노동자들의 현실을 여과없이 보여준다.

이와 함께 사고 없이 안전하게 일하고 싶고(배달노동자), 합법적 노동으로 인정받고 싶으며(타투노동자), 모두가 노동조합에 가입하면 좋겠고(정보통신노동자), 노동자의 권리를 인정받으며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싶고(보건노동자), 일하는 현장에서 목숨을 잃는 일은 없었으면 하고(엘리베이터 수리노동자), 최저시급이라도 받으면 좋겠는(예술노동자) 청년 노동자들의 소박한 꿈을 들려준다.

 

영상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마주치게 되는 비인간적 상황을 외면하지 않는 것이 인간의 과제라는 전태일의 수기내용을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전태일이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박한 꿈과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마무리된다.

 

영상을 기획한 권태훈 전태일50주기행사위 홍보위원장은 전태일 50주기 홍보영상을 통해 청년(노동자)들이 전태일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게 하고 싶었다이미 전태일의 삶을 보여주는 영상은 많다. 이번 영상이 영상을 시청한 분들이 전태일을 한번 더 검색해보고 싶게 만든다면 만족이라고 영상 기획의도를 밝혔다.

 

전태일 50주기 홍보영상은 유튜브채널 전태일티비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전태일50주기행사위는 영상이 필요한 노동조합이나 단체, 그리고 행사 등에 언제든 고화질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전태일 50주기 홍보 영상 보기 https://youtu.be/ojPhqeO_OEk

* 문의 : 전태일50주기행사위 홍보위원회 02-744-7456

 

관련글 더보기